본문 바로가기
게임/드래곤 퀘스트 6

드래곤 퀘스트 6 공략 07

by 알록달록 2017. 3. 22.


레이독 성을 나와 동쪽으로 먼저 간뒤 아래에 있는 관문을 통과하여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보이는 독바닥을 지나 다리 2개를 건너면 무도가 있는 지하 마성으로 갈 수 있다. 특히 루라에 등록되니 혹시 위험하면 언제라도 리레미트로 탈출 하여 재정비 하고 진행하도록 하자.


위치

아이템이름

비고

1

신비한 나무 열매

 

2

철 투구

 

3

마법의 성수

 

4

무희의 옷

 


적 중에 가고일 처럼 생긴 스톤 비스트는 주의하자. 루카니로 방어력을 떨어뜨리지 않으면 상대하기 어렵다. 전체 공격 마법인 베기라마 역시 강력함으로 HP관리에 주의하자. 그 외에 특별한 내용은 없으니 일단 I까지 진행 하자.



I에 도착하면 좌우로 잠긴 문이 보인다. 우선 J로 먼저 내려가서 스위치 2개를 밟아 잠긴 문을 열자. 그리고 다시 위로 올라와 잠금 해제된 문을 통해 들어가 스위치를 밟아 닫힌 셔터를 걷어 아래층에 빛이 들어오게 하면 된다. 아래층에서 길이 없는 곳으로 떨어지게 되면 J를 통해 내려가는 곳으로 가게 되니 주의해서 진행하자.


최하층으로 내려가면 보스가 있다. HP550. 우선 바바라로 루카니를 2번 사용 하여 방어력을 떨어뜨리고 주인공과 핫산을 중심으로 공격하자 그리고 밀레유는 회복을 담당시키자. 바바라는 공격은 별 도움이 안되므로 루카니를 사용할때를 제외하고는 방어를 하는게 낫다. 전체공격인 타오르는 화염이 특히 강력하며 중간중간 주인공의 목소리를 흉내내어 작전을 변경시키므로 꼭 잊지말고 다시 바꿔주도록 하자.


무도를 쓸어뜨리고 나면 무도의 모습이 희미해지는데 이때 무도의 거울을 사용하면 무도가 아래세계의 레이독 왕의 모습으로 변한다. 자신들이 꿈을 꾸고 있었음을 알게 되고 보상하겠다고 성으로 찾아오라고 한다.


우선은 임무를 마쳤으니 위 세계의 레이독 성으로 ㄱㄱ해야 하는데 보스 잡느라 미레유 MP를 다 써서 걸어나가야 한다!


레이독 성으로 돌아가면 먼저 출발한 왕과 솔디는 도착하지 않았다. 길이 엇갈린 거라 생각하고 하룻밤 자고 일어났으나 여전히 도착하지 않은 왕 일행. 대신은 일단 이 일은 비밀로 하고 주인공 일행에게 다시 찾아 달라 부탁을 한다.


성을 나오는 길에 바바라가 힌트를 준다. 아랫세계의 레이독 성으로 가 보자.


아랫세계의 레이독 성에 도착하면 마치 주인공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지하 감옥으로 데리고 간다. 갇히고 조금 있으면 병사가 다시와서 왕이 데리고 오라 그랬다며 꺼내준다. 왕과 이야기를 해 보니 자신 역시 무도를 토벌하기 위해 배를 타고 가는중 정신을 잃었더니 무도가 되어 있었고...대화중에 왕이 밖으로 나가는데 2층 왼쪽 바깥으로 나가면 있다. 이어서 하는 말이 이쪽 세계의 무도는 여전히 강하고 세계를 위협하고 있으니 주인공 일행보고 무찔러 달라는 것이다. 그리고 무도의 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배가 필요하니 북쪽 켄트족의 마을에 가보라는 말도...


북쪽 관문을 지나 북동쪽으로 올라가면 켄트 마을을 발견 할 수 있다.


No.

장소

위치

아이템 이름

비고

1

겐트의 마을

입구 왼쪽 민가의 항아리

방어의 씨앗

 

2

겐트의 마을

여관 서랍

천 옷

 

3

겐트의 마을

장로의 집 항아리

신비한 나무 열매

 

4

겐트의 마을

장로의 집 항아리

뾰족 모자

 


마을에서 장비 교체 하고 아이템 얻고 나서 장로에게 찾아가서 왕의 서신을 보여주면 아무리 왕의 서신이라도 켄트족이 아닌 주인공 일행에게 배를 내줄 수는 없다고 버틴다. 아쉽지만 장로의 집을 나오려는 찰라 차모로가 들어오고 갑자기 차모로는 접신하여 주인공 일행에게 배를 빌려주게 된다.


차모로를 따라 마을의 신전으로 가게 되는데 차모로가 동료가 되고 예전 같으면 상상도 못했을 이벤트 씬을 거쳐 배는 출항하게 된다.(후룹라이더?) 


섬에 도착하면 바바라는 배에 남게 되고 대신 차모로가 동료로 같이 가게 되는데, 참고로 차모로의 기본 장비인 켄트의 지팡이를 전투중에 도구로 사용하면 베호이미의 효과가 있으니 적극 활용 하도록 하자.


일단 독바닥을 지나 무도섬 동굴로 진행하자.


위치

아이템이름

비고

1

체인 크로스

 

2

1,150G

 

3

강철 갑옷

 

4

식인 상자

민첩의 씨앗 드랍

5

생명의 나무 열매

 

6

마법의 성수

 

7

식인 상자

민첩의 씨앗 드랍

8

식인 상자

민첩의 씨앗 드랍


이번 던전은 용암 바닥이 있습니다. 위 지도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용암인데 들어갈 순 있지만 독바닥 처럼 데미지를 입으므로 주의해서 진행하자. 단 진행상 어쩔 수 없이 밟고 가야 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자. 또 등장 하는 적 중에 매드 론이라는 놈은 자키를 사용하여 즉사 시키므로 혹시 차모로가 마호톤을 배웠다면 사용하여 마법을 봉인하자. 그리고 4,7,8번 상자의 경우 상자를 열면 식인 상자와 전투를 하게 되는데 이기고 나면 민첩의 씨앗을 얻을 수 있다.


동굴을 빠져 나가면 어디서 많이 본 장면이 다시 나온다. 하룻밤 노숙한 뒤 피리를 불어 용을 불러 타고 무도의 성으로 가게 된다.



성에 도착하면 일행이 흩어져 있는데 우선 차모로와 대화하면 결계를 써서 무슨일이 있으면 성의 입구로 오게 된다. 즉 전멸하거나 무도를 쓰러뜨리지 않는 이상 성 밖으로 나올 수 없고, 전멸하더라도 루라를 사용하여 성으로 다시 올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단 전멸하게 되면 피같은 내 골드 반이...


조금 진행하면 핫산의 석상을 발견 하게 되는데 둘은 합체하고 핫산은 기억을 되 찾고 정권 지르기를 생각해내게 된다.


바로 위로 가면 보스전인데 우선 오른쪽으로 진행하여 4번 상자를 꼭 먼저 얻도록 하자. 가는길에 가고일 처럼 생긴 석상을 조사하면 전투가 벌어진다.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일행의 수비력을 낮추고 잠을 재우는 등 까다로운 공격을 하므로 주의해서 공략하자. 5번 항아리에는 전투가 벌어 지는데 직접 공격이 상당히 강력함으로 주의해서 진행하자.


불꽃의 손톱까지 얻었다면 핫산의 석상이 막고 있던 길로 진행하면 보스를 만날 수 있는데 보스전에 들어가기 전에 불꽃의 손톱을 주인공에게 주고 켄트의 지팡이는 핫산에게 주도록 하자. 


보스방에 들어가면 라의 거울을 이용해 보스전에 돌입하게 된다.



무도 2번째 HP550 일단 쫄 2마리와 같이 나오는데 어차피 쫄은 잡아도 계속 불러 내므로 쫄은 무시하고 무도 부터 해치우자. 아까 말한대로 주인공은 불꽃의 손톱을 도구에서 사용하여 공격에 주력하고 핫산은 켄트의 지팡이를 사용해 회복에 주력하자. 미레유는 스칼라를 전원에게 걸어 방어력을 높인뒤 회복을 보조하는 역활, 차모로 역시 회복을 도와주고 그 외에는 방어를 선택하자. 회복이 필요없을때는 핫산은 정권 지르기를 사용하여 공격하면 된다.


무도를 쓰러 뜨리면 다시 싸우게 되는데 HP가 900으로 늘어나고 한턴에 2회 행동 하고 얼음 숨결이 더 강력해지는 것 외의 특별한 점은 없으니 앞과 비슷한 전법으로 싸우면 된다. 단 얼음숨결과 번개의 콤보는 조심하자. 밀레유는 한턴에 으앙 쥬금.


무도를 쓰러뜨리고 나면 자동으로 레이독 성으로 이동된다. 천둥의 지팡이를 얻을 수 있고 왕비는 주인공은 왕자가 틀림없다며 핫산처럼 어딘가에 있을 자신의 몸을 찾아 꼭 돌아오라는 얘기를 한다.


우선 이제 전직을 할 수 있으므로 윗 세계의 다마신전으로 가자.

'게임 > 드래곤 퀘스트 6'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 퀘스트 6 공략 09  (0) 2017.03.23
드래곤 퀘스트 6 공략 08  (0) 2017.03.22
드래곤 퀘스트 6 공략 06  (0) 2017.03.21
드래곤 퀘스트 6 공략 05  (1) 2017.03.21
드래곤 퀘스트 6 공략 04  (0) 2017.03.21